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KP, 스마트강의실(2) 어떻게 강의 자료를 자동녹화할 수 있을까?


   
netVideomaker  (강사자동추적 및 강의녹화시스템)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하여 가르치는 교육에서 배우는 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기존에 교과서와 선행 학습을 통한 1:n 식의 교육은 소 품종 대량 생산을 위한 제조업 중심의 산업사회에 적합한 학습 방법으로 단시간에 기술을 습득하기 에 적절한 교육 방식이었을 수 있다.

  그러나 지금 시대는 다 품종 소량 생산
즉,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시대는 독창성과 창의성이 더욱 중요한 시대이고,
이를 위하여 필연적으로 교육에 대한 인식과 방법이 바뀌고 있다.

이스라엘의 하부루타 교육 방식과 같이 끊임없는 토론과 논쟁,
생각의 공유와 나의 생각이 다른 점을 소통하고 공유하며
생각의 범위를 밖으로 확산시켜서 경계를 허물어 줄 수 있는 교육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예전에는 학습에 필요한 교육자료를 구하기가 매우 어려웠고
이로 인한 교육의 불평등이 존재하고 있었으나,
지금 시대는 배우고자 하는 학습 콘텐츠는 차고 넘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 이 순간에도 수많은 콘텐츠를 이용하여 거꾸로 교실, 플립러닝 등 다양한 교육방식이 우리나라 교육현장에서 시도되고 있다. 강의 자료 또한 불과 몇 초 내에 만들어지고 실시간으로 그 자료를 타인과 공유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강의실에서 이루어지는 판서, 디자인 등 다양한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자유롭게 녹화하여 이를 다음 강의나 복습할 수 있는 장치가 요구된다.

  특히 무용, 바둑, 조리, 미용 등 과정이 중요시 되는 교육의 경우에는 더욱 더 필요하다.
netVideomaker(강사 추적 및 녹화 시스템)는 강사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강의자가 칠판으로 가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필기 내용을 클로즈업하여주고,
교탁으로 이동하면 선생님을 클로즈업해 주며,
컴퓨터로 작성한 강의 자료를 활용 시에는 강의 내용을 녹화해 주고,
학생이 발표를 하면 발표 학생 모습을,
실험 실습을 할 경우에는 실습 장면과 실험 결과를 클로즈업하여
프로젝터(또는 전자칠판, 학생 모니터 등)로 실시간 전송을 통해 집중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언제든 원하는 위치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클로즈업되고, 어떠한 형태(강의자, 학생, 강의 자료의 다양한 조합)로든 자유로이 녹화가 가능하여 편집이 필요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는 시스템이다.

http://kpnet.kr
02-6739-4803


[그림 1] netVideomaker – 강의녹화시스템의 특징




[그림 2] netVideomaker, 강의녹화시스템 운영을 위한 터치 모니터 화면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KP,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 wifi, battery

netdisplay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무선, 배터리내장, 모바일제어

http://kpnet.kr
02-6739-4803








KP, 스마트강의실 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첨단강의실 - xcom

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하여 수준별 강의가 가능하고, 토론식 및 발표식 수업이 가능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는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강의실을 자사의  1. 스마트강의장비(netEdusystem)와  2. 자동추적 및 강의녹화시스템(netVideomaker) 3. 디지털기기를 이용한 수업과, 토론식 수업이 가능한 전동책상(netTable) 4. 전자필기 및 기자재 활용이 가능한 전자교탁(netDesk) 5. 프로젝터와 음향 등으로 구성이 되어
강의, 토론, 발표, 녹화 등이 양방향으로 공유가 가능하며 학생들의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하였습니다.

http://kpnet.kr 02-6739-4803






KP, 은행창구, 민원서비스, 관공서, 회의실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현대는 정보화 시대이다.

  이는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언제 어디서나 개인이 소유하고 다니면서 세상과 소통하기에 하루에도 수십억건의 자료가 생성되고 공유되어 서로가 서로에게 전파되는 세상이다.
정보도 광고도 개인의 생활도 누구인가 감시(big brother)하는 것을 두려워하기보다 자신의 더 많은 것을 알리려고, 또는 의도하지 않더라도 알겨지는 시대이다.
이 정보는 때에 따라 혹독한 결과를 치르기도 하고, 또는 그것을 통해 구글과 같은 포털 싸이트들은 천문학적인 이익을 얻기도 한다.

  현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부인을 해도 벗어날 수 없고, 역으로 모든 고급 정보만 얻으려해도 얻을 수 없는 세상이다. 이러한 세상에서 바다에 가까이 사는 사람은 어부로, 들에 가까이 사는 사람은 농부로 살아갈 확률이 높은 것이 자연스럽듯이 우리도 정보화 시대에는 직간접적으로 정보화의 배를 같이 타고 항해를 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생각된다.

 여기서 소개하는 netDisplay(전자명패)는 스마트명패로서 회의시에 종이로 인쇄하여 배치하는 명패를 원-클릭으로 참석자의 정보를 자동으로 무선으로 전송하고, 기업홍보 및 상품소개 등을 무선으로 동시에 중앙에서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디자인, 편리성에 바테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언제 어디에 두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첨단회의실, 스마트강의실 등 다양한 용처에 활용될 수 있다.

netDisplay영상회의시스템과 연동하여 발표자의 클로즈업된 영상에 스마트명패의 정보를 오버랩하여 자동으로 얼굴과 발표자의 정보를 동시에 화면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이 된다.

http://kpnet.kr 02-6739-4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