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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 플립러닝(거꾸로 교실)은 어떤 방식의 교육인가?

Ø 전통적인 수업 방식 : 예습 강의 복습 및 숙제의 순서로 학습이 진행(수동적 학습 방식)

Ø 플립러닝 수업 방식(능동적 학습 방식)은 전통적인 방식과 반대 방식
학생들은 수업에 앞서 수업 내용을 비디오를 통해 학습
수업 중에는 실제적 과제를 연습하거나 토론을 통해 지식을 습득
학습활동의 형태가 개별화 수업프로젝트 중심 학습 등과 같은 학습자 중심의 수업
교수자는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 주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며
또한 학생들이 정보를 이해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촉진시키는 학습 작용을 지원한다.

 Ø 플립러닝의 효과는?
학생들의 수업의 중도 탈락이 감소되며
학생들이 학습하게 되는 정보의 양이 증가되고
학습 자발적 참여도 증가와 학습 의욕 고취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Ø 플립러닝 강의 환경은?
u강의 중에 멀티미디어 기기를 이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며,
자료를 실시간 공유하고
교수의 강의와 학생간 상호 발표가 가능하며
학생들의 수업 과정을 모니터링 하여 수준별 강의가 가능하고,
실시간 녹화와 함께 재활용이 가능하며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방송이 가능한 교육환경

플립러닝 교육을 위한 스마트 강의실
학생들은 수업에 앞서 수업 내용을 교수자가 제공하는 비디오를 통해 학습
    => 학생들의 모니터로 강의 영상을 실시간 전송
수업 중에는 실제적 과제를 연습하거나 토론을 통해 지식을 습득
    => 자료 공유와 상호 토론 가능
학습활동의 형태가 개별화 수업프로젝트 중심 학습 등과 같은 학습자 중심의 수업
    => 문제중심형 학습으로 스스로 문제풀이와 학습 및 토론 가능
교수자는 학생들의 학습을 이끄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며
    => 학생의 학습 상황을 모니터링 하며 수준에 따라 학생 원격 지도
또한 학생들이 정보를 이해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촉진시키는 학습 작용을 일으킨다.  
=> 학습 내용을 녹화하여 타 학생들의 교육 자료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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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 은행창구, 민원서비스, 관공서, 회의실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현대는 정보화 시대이다.   이는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언제 어디서나 개인이 소유하고 다니면서 세상과 소통하기에 하루에도 수십억건의 자료가 생성되고 공유되어 서로가 서로에게 전파되는 세상이다. 정보도 광고도 개인의 생활도 누구인가 감시(big brother)하는 것을 두려워하기보다 자신의 더 많은 것을 알리려고, 또는 의도하지 않더라도 알겨지는 시대이다. 이 정보는 때에 따라 혹독한 결과를 치르기도 하고, 또는 그것을 통해 구글과 같은 포털 싸이트들은 천문학적인 이익을 얻기도 한다.   현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부인을 해도 벗어날 수 없고, 역으로 모든 고급 정보만 얻으려해도 얻을 수 없는 세상이다. 이러한 세상에서 바다에 가까이 사는 사람은 어부로, 들에 가까이 사는 사람은 농부로 살아갈 확률이 높은 것이 자연스럽듯이 우리도 정보화 시대에는 직간접적으로 정보화의 배를 같이 타고 항해를 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생각된다.  여기서 소개하는 netDisplay( 전자명패 )는 스마트명패로서 회의시에 종이로 인쇄하여 배치하는 명패를 원-클릭으로 참석자의 정보를 자동으로 무선으로 전송하고, 기업홍보 및 상품소개 등을 무선으로 동시에 중앙에서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디자인, 편리성에 바테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언제 어디에 두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첨단회의실 , 스마트강의실 등 다양한 용처에 활용될 수 있다.   netDisplay 는 영상회의시스템 과 연동하여 발표자의 클로즈업된 영상에 스마트명패의 정보를 오버랩하여 자동으로 얼굴과 발표자의 정보를 동시에 화면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이 된다. http://kpnet.kr 02-6739-4803 netDisplay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 의회 netDisplay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 은행 netDisplay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 의회, 색상 netDisplay 스마트명패 전자명패 - 구청 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