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6일 수요일

튀니지 - 강의자동녹화시스템, netVideomaker 설치

[ ATRS-3HD ]
[ 튀니지 국기 ]




 북 아프리카의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인구 약 1,000만명의 튀니지에 우리나라의 IT기술을 이용한 교육시설로 강사추적 및 자동녹화시스템(ATRS-3HD)를 설치하여 전자교탁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함으로서 국위선양을 하는데 일조를 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의 기술이 차후에도 널리 퍼져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참고로 튀니지는 ‘마그레브(튀니지·알제리·모로코 등 북아프리카의 서부)’ 중에서 가장 면적이 좁은 나라이다. 알제리의 아틀라스산맥에 이어지는 노던산맥은 해발고도 600m 이하로 북단부의 해안에 병행하며, 그 남쪽에 사하라아틀라스산맥에 이어지는 하이텔산맥이 최고 1,500m의 산봉을 가진 본곶(반도에 이어진다. 이 두 산맥 사이에 이 나라에서 늘 물이 흐르는 단 하나의 하천인 마자르다강()이 있다. 

하이텔산맥의 북사면에서부터 북부는 여름에 고온 건조하고 겨울이 우기()이면서 온난한 지중해성기후를 나타낸다. 산악지대는 삼림으로 덮여 있고, 평야는 농경에 적합하다. 하이텔산맥의 남사면은 스텝 지대로 낮은 구릉을 이루나 농경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 남쪽에는 바다 수면보다 낮은 함수호()가 있으며, 다시 그 남쪽은 사하라사막 지대이다. 육지 면적의 32%가 농경지, 20%가 목초지, 4%가 삼림지대로, 북아프리카에서는 가장 좋은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튀니지의 자연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