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6일 수요일

부탄, 강의녹화시스템 구축, netVideomaker

  



[ 부탄 국기 ]
[ 수업자동녹화시스템 ATRS-3HD ]




  자사의 기술로 개발 생산되는 강사자동추적 및 녹화시스템이 인구 75여만 명의 부탄에 설치되어 교육의 현대화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와 교육 여건이 열악한 환경에서 강의 내용을 자동으로 녹화하여 재 사용할 수 있고, 기존의 동영상 교육자료를 통하여 세계와 소통할 수 있게 됨으로서 양국가간의 이미지 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탄의 정식 명칭은 부탄왕국(Kingdom of Bhutan)이며, 인도와 중국 사이의 히말라야산맥 지대에 위치한다. 면적은 3만 8,394㎢, 수도는 팀푸(Thimphu)이다.
종족은 부차족이 50%, 네팔족이 35% 등이며, 그 밖에 티베트족·몽골족 등이 있다. 언어는 쫑카어(Dzongkha)와 네팔어가 통용되며, 종교는 라마교 75%, 힌두교 25% 정도이다.
기후는 네 계절이 구분되는 온대성 기후로, 주요 자원은 목재·수자원 등이며, 인도 정부의 지원을 얻어 여섯 차례에 걸쳐 경제개발 5개년계획을 시행해 오고 있는데, 이 가운데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교육·보건·산림자원개발·도로확장 등이다.
2007년 현재 국민총생산은 13억 800만 달러, 1인당 국민소득은 2,012 달러이다.
이 나라의 정체는 공화제를 채택한 왕국이며, 의회는 양원제로, 임기 5년의 상원(25석)과 하원(47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정당은 국민민주당(PDP), 부탄연합당(DPT) 등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부탄 [Bhutan, Kingdom of Bhutan]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